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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공부

3. 엔진 보조 메커니즘

1. 냉각 장치

: 엔진 과열시 점화 플러그가 불이 붙기 전에 자연 연소 시작해버려서 문제 방생

: 오버히트와 같은 과열상태 막음

: 엔진 힘으로 작동하는 워터 펌프 설치

: 냉각액의 기체화를 방지하기 위해 경로 밀폐! -> 가압 냉각

 

순서

 1) 냉각액이 워터 재킷을 통과 하며 엔진을 식힌다

 2) 라디에이터(안에 냉각팬 포함된 경우 많다)에서 방열되며 식는다

 

: 오버쿨 방지를 위해 바이패스+서모스탯이 존재

 

2. 윤활 장치

: 엔진에서 마찰을 억제해 주는 장치

: 엔진 오일 활용

 -> 오일펌프 작동

 -> 실린더의 기밀성 높이기( 피스톤과 실리콘의 틈 매꾸기) 

 -> 냉각작동

 -> 쿠션 역할(완충 작용)

 -> 세정 작용

 

3. 시동 장치

: 흡기 행정과 압축 행적을 실시하기 위한 힘을 공급하는 장치

: 스타터 모터 + 플라이휠 or 드라이브 플레이트

순서

 1) 마그네틱 스위치가 작동해 피니언 기어를 톱니바퀴에 맞물리게 한다

 2) 모터 회전 시작 -> 엔진이 움직인다.

 3) 시동이 제대로 확인 되면 피니언 기어는 처음 위치로 돌아간다

 

4. 충전장치

: 전력 공급 장치

: 발전기 + 축전기(남은 발전전력 저장)

: 교류 발전기 사용 -> 자동차는 직류 전류를 사용하기 때문에 변환 시켜줘야 한다.